안녕하십니까?
2022 대한의용생체공학회 춘계학술대회 참가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올해 춘계학술대회 조직 위원장을 맡고 있는 건양대학교 오도창 교수입니다.
2020년부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회원분들을 대면하여 직접적인 감정과 학문적 교류를 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지만, 회원분들의 학문에 대한 열정으로 온라인 학술대회로 개최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여전히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해 주신 학회 회원분들께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다가오는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생체역학, 뇌공학, 의료기기 등 의료공학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분야를 살펴보는 것을 목표로 갖고 있습니다. 특히 비대면 진료, 원격 진료, 진단 기술 등 ‘Biomedical Engineering for COVID: COmbat for VIctory from Disease'라는 이번 춘계학술대회의 주제에 맞게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현시점의 단계에서 의공학 분야에 대한 최신 연구와 추후 동향에 공유하고자 학술대회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유례없는 코로나19 전염병으로 전 인류가 생존의 위협을 받았습니다. 특히 이러한 위협을 극복하고자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따르기 위해 그동안 온라인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쳤지만 학술 연구 활동에 제약이 되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 학술 연구와 후배 양성을 위해 애써주신 대한의용생체공학회의 모든 구성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발전을 거듭해온 온라인 플랫폼을 충분히 활용하여 연구원들 간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춘계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도움을 주신 조직위 위원들과 후원자 대표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시는 의료진분들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대한의용생체공학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대한의용생체공학회
조직위원장 오도창